[소셜+제주] 제주를 여행하는 혼행러를 위한 혼술, 혼밥 맛집

나우제주
  • 조회수:667
  • | 2018/01/26 17:44

(사진출처 : <고독한 미식가>, 채널W)



요즘 대세 라이프스타일은 바로 혼밥, 혼술, 그리고 혼행!

바쁜 일상 속에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기가 점점 어려워지는 요즘,

혼자 밥을 먹거나 술을 마시고, 또 여행을 떠나는 일은 자신과의 만남을 위한 소중한 시간이 된다.

혼자 제주여행을 떠나는 이들을 위해 매력적인 혼밥, 혼술 맛집을 골랐다.

일드 <고독한 미식가> 속 주인공이 되어 제주 혼밥, 혼술집을 즐겁게 탐방해보자!





1. 모리벤


제주동문시장을 구경 중이라면 모리벤 1인 회도시락을 놓치지 말 것!

신선한 모듬회는 기본이고 알밥과 우동, 샐러드와 각종 구이, 그리고 은갈치구이까지 즐길 수 있어

회는 먹고 싶었는데 혼자 회센터에 가기 머뭇거렸던 나 홀로 여행자들에겐 최적의 장소이다.


주소 :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성지로 57



"낮에 가서 1인 회도시락 주문했는데 맥주를 안 시킬 수가 없더라구요. 푸짐하게 먹고 기분좋게 식당을 나섰습니다."





2. 미친부엌






제주시 탑동사거리 근처에 위치한 미친부엌은 혼밥&혼행러를 위한 "고독한 미식가 세트"로 유명한 곳이다.

모듬회와 크림짬뽕, 치킨 가라아게에 시원한 생맥주까지 한 잔까지 나오는 세트는 너무 푸짐해서

한번에 사진에 담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. 


주소 :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중앙로3길 4 1층


"처음에 이거 혼자 어떻게 다 먹지? 했는데 다 먹고 나왔어요. 미친부엌 최고, 고독한 미식가 세트 완전 최고!"






3. 밤낮가온



제주가정식을, 저녁을 마실 수 있는 밤낮가온은 제주시청 근처에 위치한 식당이다.

합리적인 가격에 정갈하고 깔끔하게 나오는 1인상으로 혼밥러들에게 인기가 많다.


주소 :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남로 24 1층



"무얼 시킬지 고민된다면 흑돼지 불백을 추천합니다! 후회하지 않을 거예요!"






4. 섬마을 청년회관




섬마을청년회관은 제주공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막 공항에 도착한 이들의 허기를 달래줄 최적의 장소이다.

바닷가를 배경으로 먹는 한라산 큐브스테이크는 이 곳의 대표메뉴.

알맞게 구워진 큐브스테이크도 맛있지만 한라산을 본따 만든 밥 위의 메추리알후라이가 킬링포인트라는!


주소 :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용화로 58



"스쿠터를 타고 가다가 배가 고파서 여기서 테이크아웃한 다음, 바닷가에서 먹는데 정말 꿀맛이었어요!"





5. 순희뽀글이


순희뽀글이의 최대 매력을 꼽으라면 단돈 5천원으로 집밥 느낌 가득한 정식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.

그래서인지 여행자들보다 도민과 특히 택시기사들에게 더욱 잘 알려진 곳이다.

마침 제주시외버스터미널과도 가까우니 버스여행을 하는 혼행러들에게 적극 추천!


주소 :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공설로 27-1


"제주 시외버스터미널 왔다가 순희뽀글이에서 정말 맛있고 든든하게 먹고 버스여행도 즐겁게 할 수 있었어요!"








6. 지꺼진밥상




제주공항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지꺼진밥상.

"지꺼진""즐겁다, 재미있다"는 뜻의 제주어로 이 곳에선 뽀얀 국물의 고기국수를 맛볼 수 있다.

깊은 맛을 내는 국물을 호로록 마시다 보면 어느새 맥주가 땡길지도 모른다.


주소 :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어영길 45-6


"창가 바테이블에 앉아 편안하게 고기국수와 맥주를 즐겼던 시간이 기억나요."




7. 체면




혼밥러의 최고 경지라 할 수 있는, 1인 고기굽기가 가능한 제주 체면!

오로지 나만을 위해 제작된 듯한 화로에 마블링 예술인 고기 한 점 올려서 천천히 구워먹다 보면

우주최강 혼밥, 혼행러가 된 듯한 기분에 젖어들게 된다.


주소 :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인안성로 23-1



"일드에서나 보던 화로를 봤을 때의 감동이란! ㅋㅋ 하나 사서 집에 두고 고기 구워먹고 싶어졌어요!"





8. 혼끼




딱새우회소고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은 흔치 않다.

제주시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혼끼는 깔끔한 플레이팅과 정갈한 메뉴로 sns에 자랑하기도 좋은 곳이다. (물론 맛도 좋다!)

낮에는 가정식도 주문할 수 있으니 주변 여행중 언제든 방문해보길 권한다.


주소 :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서광로32길 27-2


"음식사진 잘 안 찍는 편인데 딱새우회랑 소고기 색깔이 너무 예뻐서 찍지 않을 수 없었어요. ㅎㅎㅎ"






제주톡톡